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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rn OpenGL 번역] 3-6. 조명 - Multiple lights
Multiple lights 조명/Multiple-lights 이전 튜토리얼에서 OpenGL의 lighting에 대한 꽤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Phong shading, materials, lighting maps에 대하여 배웠고 light caster의 여러가지 유형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지금까지 배웠던 지식들을 사용하여 6개의 활성화된 광원들로 완전히 비춰진 scene을 생성할 것입니다. directional light로 태양과 같은 빛을 시뮬레이션하고 4개의 point light를 사용하여 scene 전체에 빛을 산란하고 flashlight도 추가할 것입니다. 하나 이상의 광원을 scene에 사용하기 위해 lighting 계산을 GLSL의 functions에 캡슐화해야합니다. ..
OpenGL
2018. 7. 17. 2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