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8/07/24 (1)
게임공장
[Learn OpenGL 번역] 4-2. 모델 불러오기 - Mesh
Mesh 모델 불러오기/Mesh Assimp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에 많은 여러가지 모델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러온 모델은 Assimp 데이터 구조의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우리가 최종적으로 원하는 것은 이 데이터를 OpenGL이 이해할 수 있는 포멧으로 변환시켜 오브젝트를 렌더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이전의 강좌에서 mesh는 그려질 수 있는 하나의 독립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제 우리만의 mesh 클래스를 만들어봅시다. Mesh가 최소한 어떠한 데이터들을 가지고 있어야하는지 정하기 위해 지금까지 배웠던 것을 생각해봅시다. mesh는 최소한 위치 벡터, 법선 벡터, 텍스처 좌표 벡터를 포함하고 있는 vertex들의 모음이 필요합니다. 또한 mesh는 인덱스를 사용하여 그리기 위한..
OpenGL
2018. 7. 24. 2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