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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장
[Learn OpenGL 번역] 5-1. 고급 OpenGL - Depth testing
Depth testing 고급 OpenGL/Depth-testing 좌표 시스템 강좌에서 3D 컨테이너를 렌더링해보았고 depth buffer를 사용하여 뒤에있는 면들이 앞에 그려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depth values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다루어 depth buffer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것이고 실제로 특정 fragment가 다른 fragment들의 뒤에 있는지 판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룰 것입니다. depth-buffer는 color buffer(모든 fragment의 최종 출력 컬러를 저장하는 버퍼)와 마찬가지로 버퍼의 한 종류이며 fragment의 정보를 저장하고 (일반적으로) color buffer와 동일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depth buffer는 윈도우 시스템..
OpenGL
2018. 8. 2. 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