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8/08/05 (1)
게임공장
[Learn OpenGL 번역] 5-2. 고급 OpenGL - Stencil testing
Stencil testing 고급 OpenGL/Stencil-testing Fragment shader가 fragment를 처리하고 나면 depth test와 비슷한 stencil test라고 불리는 것이 수행됩니다. fragment가 폐기될지 안될지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그런 후 남아있는 fragment는 dpeth test로 보내져 폐기될지 안될지를 또 한번 테스트됩니다. 이 stencil test는 지금까지의 buffer와는 다른 stencil buffer라고 불리는 buffer를 기반으로 수행됩니다. 이 buffer는 흥미로운 효과를 내기위해 렌더링 동안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Stencil buffer는 (일반적으로) 8 비트의 stencil value를 가지고 있고 이 값은 pixel/frag..
OpenGL
2018. 8. 5. 1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