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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rn OpenGL 번역] 5-3. 고급 OpenGL - Blending
Blending 고급 OpenGL/Blending OpenGL에서 Blending이란 흔히 투명한 오브젝트를 구현하는 기술로 알려져있습니다. 투명은 하나의 단색 컬러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브젝트 자체가 가지고 있는 컬러와 뒤에 있는 다른 오브젝트의 컬러를 여러 비율로 혼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색이 있는 유리창은 투명한 오브젝트입니다. 이 유리는 자기 본연의 컬러를 가지고 있지만 최종 컬러는 유리 뒤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들의 컬러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오브젝트들의 여러가지 컬러들을 하나의 컬러로 blend(섞다)하기 때문에 이를 blending이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투명도는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투명한 오브젝트들은 완전히 투명(모든 컬러들이 통과)하거나 불완전하게 투명(컬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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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8. 7. 2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