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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장
[Learn OpenGL 번역] 5-5. 고급 OpenGL - Framebuffers
Framebuffers 고급 OpenGL/Framebuffers 지금까지 우리는 여러가지 유형의 스크린 버퍼들을 사용해왔습니다. 컬러 값들을 작성하는 color buffer, 깊이 정보를 작성하기 위한 depth buffer, 마지막으로 특정한 조건에 의해 해당 fragment들을 폐기하는 stencil buffer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버퍼들을 결합한 것을 framebuffer라고 부르고 이는 메모리의 어딘가에 저장됩니다. OpenGL은 우리만의 framebuffer들을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도록 해주고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직접 컬러를 정의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depth, stencil buffer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수행했던 렌더링 작업들은 모두 기본 framebuffer에 있..
OpenGL
2018. 8. 11. 1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