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8/08/23 (1)
게임공장
[Learn OpenGL 번역] 5-9. 고급 OpenGL - Geometry Shader
Geometry Shader 고급 OpenGL/Geometry Shader Vertex shader와 fragment shader 사이에 geometry shader라고 불리는 선택적인 shader 단계가 존재합니다. Geometry shader는 입력으로 예를 들어 점이나 삼각형같은 하나의 기본 도형을 이루는 vertex들의 모음을 받습니다. 이 geometry shader는 이 vertex들을 다음 shader 단계에 이들을 보내기 전에 적절한 형태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geometry shader가 만드는 흥미로운 점은 vertex들을 원래 주어진 vertex들보다 더 많은 vertex들을 생성하는 완전히 다른 기본 타입 도형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Geometry shader..
OpenGL
2018. 8. 23. 2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