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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rn OpenGL 번역] 5-6. 고급 OpenGL - Cubemaps
Cubemaps 고급 OpenGL/Cubemaps 지금까지 우리는 2D 텍스처들을 사용해왔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아직 다루어보지 못한 많은 텍스처 유형이 존재합니다. 이번 강좌에서 다룰 텍스처 유형은 여러 텍스처들을 하나의 텍스처로 매핑한 텍스처입니다. 이를 cubemaps라고 부릅니다. Cubemap은 기본적으로 큐브의 각 면을 형성하는 2D 텍스처들을 포함하고 있는 텍스처입니다. 이러한 큐브의 중점이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냥 6개의 텍스처를 사용하면 되지 왜 6개의 텍스처를 하나의 텍스처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일까요? Cubemap은 유용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향 벡터를 사용하여 인덱싱/샘플링될 수 있는 점입니다. 중앙에 위치해 있는 방향벡터의 원점과 1x1x1의 단위 큐브를 가지고 있..
OpenGL
2018. 8. 15. 16:43